또하나의 강력한 옵션거래 플랫폼 Tastyworks!! 저도 점점 관심이 갑니다 ~
지금까지 옵션거래에 있어서 가장 강력한 트레이딩 플랫폼중의 하나라면 TD Ameritrade (초대코드 바로가기*)의 Thinkorswim (ToS)를 빼놓을수가 없는데요. 몇년전까지만 해도 옵션거래에 있어서 만큼은 ToS를 따라올 다른 플랫폼이 없었죠. 때문에 제가 이 웹사이트에서 공유하는 많은 자료들도 ToS에 기반을 한 강의들입니다.
그런데 최근 Tastyworks가 ToS의 엄청난 강적이 될 수 있을것이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무료 교육자료도 많이 제공하기 시작했고 무엇보다 플랫폼 사용법이 옵션 초보분들에게는 ToS보다 약간 더 쉽지 않나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Tastywork의 계좌 개설방법을 알아보고 TD Ameritrade증권사와 비교했을때 어떤 장점이 있는지도 알아보려 합니다.
계좌개설방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했습니다.Tastyworks (초대코드 바로가기*) 증권사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에서 시작을 합니다.
위와같이 기본적인 필수정보를 입력해 주시고 continue를 누릅니다. Referral Code와는 초대링크를 이용할 경우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초대코드를 사용해 주실 경우에 Tastyworks 증권 서비스의 다른점이나 불이익은 없으나 혹시라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지워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이와같은 이메일 확인요청을 합니다. 위에서 제공했던 이메일 주소로 확인요청 이메일이 보내집니다. 72시간 내에 이메일을 여시고 “Confirm My Email”을 눌러주시면 이메일 확인이 마무리 됩니다.
본인의 실명, 거주지, 그리고 전화번호를 정확히 기입합니다.
그다음은 소셜넘버, 혼인여부, 부양가족수, 생일, 그리고 직장정보 등을 기입합니다.
그다음은 상장된 회사의 내부인인지, 증권업계나 자산운용업에 종사하거나 이해관계가 있는지, 그리고 신탁계좌인지.. 등등을 물어봅니다. 해당사항이 없으시면 모두 No.
그리고 이 계좌와 관련해 증권사에서 연락할 수 있는 또다른 사람의 정보를 기입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그냥 제 정보를 중복해서 기입하였습니다. 그리고 “Continue to Trading Access” 버튼을 눌러주면 다음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이번엔 본인의 트레이딩 경험을 제공할 차례입니다. 여기서 “The Works”란 주식/선물/옵션 전략들을 가장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플랜을 말합니다. 그리고 이 플랜을 활용할만한 트레이딩 경험이 있는지 몇가지 확인을 합니다. 저와같은 경우는 주식/커버드 옵션전략/네이키드 옵션전략/선물 모두 Extensive라고 했습니다.
거의다 끝났습니다 ㅠㅠ..
이번에는 트레이딩의 목적을 고를 차례입니다. 저는 Growth와 Income전략을 주로 활용하는데 Growth를 골랐습니다. 그리고 몇가지 재정상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 후 “Complete Qualification Info” 버튼을 누릅니다.
본인인증을 할 차례입니다. 먼저 Authenticator라는 앱을 핸드폰에 다운받습니다. 그다음 Personal Account를 누르시면 QR스캐너가 뜹니다. 전화기로 QR코드를 찍으시면 인증번호를 받게되는데 그 인증번호를 “Enter Verification Code”에 입력하시면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여러가지 리스크 관련 약관 문서들을 읽었다는 증명을 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제공한 정보가 사실이라는 싸인을 하면 계좌가 개설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트레이딩에 필요한 돈을 입금할 차례입니다. “Fund Your Account Now”버튼을 누르시면 Funding Page로 이동합니다. 거기서 입금할 계좌를 선택해 주시고 돈을 송금해올 은행을 연결하시면 끝!
7/10일 기준으로 TD Ameritrade (TDA)와 Tastyworks (TW)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 커미션: TDA는 옵션 한 계약당 $0.65 TW은 $1.00
- 최소투자금: 두 증권사 모두 최소투자금이 요구되지 않습니다.
- 교육자료: TW가 조금더 양질의 그리고 더 업데이트 된 옵션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것 같습니다.
- 트레이딩 플랫폼: TW의 플랫폼이 사용법이 조금더 간편합니다. 하지만 Virtual Trading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에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만약에 아주 복잡한 옵션전략을 활용하실 계획이라면 그부분에서는 아직 TDA가 앞서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