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kook Option

Tastyworks 증권계좌 열기

Tastyworks 증권계좌 열기

Tastyworks 증권계좌 열기

또하나의 강력한 옵션거래 플랫폼 Tastyworks!! 저도 점점 관심이 갑니다 ~

지금까지 옵션거래에 있어서 가장 강력한 트레이딩 플랫폼중의 하나라면  TD Ameritrade (초대코드 바로가기*)의 Thinkorswim (ToS)를 빼놓을수가 없는데요. 몇년전까지만 해도  옵션거래에 있어서 만큼은 ToS를 따라올 다른 플랫폼이 없었죠. 때문에 제가 이 웹사이트에서 공유하는 많은 자료들도 ToS에 기반을 한 강의들입니다. 

그런데 최근 Tastyworks가 ToS의 엄청난 강적이 될 수 있을것이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무료 교육자료도 많이 제공하기 시작했고 무엇보다 플랫폼 사용법이 옵션 초보분들에게는 ToS보다 약간 더 쉽지 않나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Tastywork의 계좌 개설방법을 알아보고 TD Ameritrade증권사와 비교했을때 어떤 장점이 있는지도 알아보려 합니다. 

계좌개설방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했습니다.Tastyworks (초대코드 바로가기*) 증권사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에서 시작을 합니다. 

위와같이 기본적인 필수정보를 입력해 주시고 continue를 누릅니다. Referral Code와는 초대링크를 이용할 경우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초대코드를 사용해 주실 경우에 Tastyworks 증권 서비스의 다른점이나 불이익은 없으나 혹시라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지워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이와같은 이메일 확인요청을 합니다. 위에서 제공했던 이메일 주소로 확인요청 이메일이 보내집니다.  72시간 내에 이메일을 여시고 “Confirm My Email”을 눌러주시면 이메일 확인이 마무리 됩니다.

 

다음은 계좌의 종류를 선택할 차례입니다. 본인이 선택하기 전 이미 Individual과 Margin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개인계좌의 경우 Individual을 공동명의 계좌일 경우에는 Joint로 다시 선택해 줍니다. 그다음에는 현금계좌 혹은 마진계좌를 선택합니다. 대부분의 옵션 전략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마진어카운트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마진을 사용할 경우 돈을 일정부분 빌려서 트레이딩을 하게 되므로 “View the risks associated with trading on margin”을 클릭하시어 마진거래로 부터 오는 리스크를 충분히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는 마진계좌가 꼭 필요하므로 마진을 선택했습니다. 마지막에 Retirement는 은퇴계좌를 뜻합니다. 은퇴계좌에서는 대부분의 옵션전략을 활용할 수 없습니다.

본인의 실명, 거주지, 그리고 전화번호를 정확히 기입합니다.

그다음은 소셜넘버, 혼인여부, 부양가족수, 생일, 그리고 직장정보 등을 기입합니다.

그다음은 상장된 회사의 내부인인지, 증권업계나 자산운용업에 종사하거나 이해관계가 있는지, 그리고 신탁계좌인지.. 등등을 물어봅니다. 해당사항이 없으시면 모두 No.

그리고 이 계좌와 관련해 증권사에서 연락할 수 있는 또다른 사람의 정보를 기입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그냥 제 정보를 중복해서 기입하였습니다.  그리고 “Continue to Trading Access” 버튼을 눌러주면 다음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이번엔 본인의 트레이딩 경험을 제공할 차례입니다. 여기서 “The Works”란 주식/선물/옵션 전략들을 가장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플랜을 말합니다. 그리고 이 플랜을 활용할만한 트레이딩 경험이 있는지 몇가지 확인을 합니다. 저와같은 경우는 주식/커버드 옵션전략/네이키드 옵션전략/선물 모두 Extensive라고 했습니다.

거의다 끝났습니다 ㅠㅠ.. 

이번에는 트레이딩의 목적을 고를 차례입니다. 저는 Growth와 Income전략을 주로 활용하는데 Growth를 골랐습니다. 그리고 몇가지 재정상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 후 “Complete Qualification Info” 버튼을 누릅니다. 

본인인증을 할 차례입니다. 먼저 Authenticator라는 앱을 핸드폰에 다운받습니다. 그다음 Personal Account를 누르시면 QR스캐너가 뜹니다. 전화기로 QR코드를 찍으시면 인증번호를 받게되는데 그 인증번호를 “Enter Verification Code”에 입력하시면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여러가지 리스크 관련 약관 문서들을 읽었다는 증명을 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제공한 정보가 사실이라는 싸인을 하면 계좌가 개설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트레이딩에 필요한 돈을 입금할 차례입니다. “Fund Your Account Now”버튼을 누르시면 Funding Page로 이동합니다. 거기서 입금할 계좌를 선택해 주시고 돈을 송금해올 은행을 연결하시면 끝! 

7/10일 기준으로 TD Ameritrade (TDA)Tastyworks (TW)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 커미션: TDA는 옵션 한 계약당 $0.65 TW은 $1.00
  • 최소투자금: 두 증권사 모두 최소투자금이 요구되지 않습니다.
  • 교육자료: TW가 조금더 양질의 그리고 더 업데이트 된 옵션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것 같습니다.
  • 트레이딩 플랫폼:  TW의 플랫폼이 사용법이 조금더 간편합니다. 하지만 Virtual Trading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에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만약에 아주 복잡한 옵션전략을 활용하실 계획이라면 그부분에서는 아직 TDA가 앞서는것 같습니다.
미국옵션강의
LowKey

캘린더 스프레드 – 변동성은 나의편

이번시간은 변동성 투자의 꽃, 캘린더스프레드 옵션전략을 배워보겠습니다.  사실은 조금 옵션에 대해서 경험이 있으신 분들께서도 이해하기 힘들어하시는 주제라 소개를 망설이고 있었는데요. 마침 코난님게서 궁금해 하시는것 같아서

자세히보기 »
미국옵션강의
LowKey

미국 옵션 Symbol 읽는법

미국 주식 옵션의 Symbol은 왜이렇게 복잡할까요?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이 Symbol이 마치 무슨 외계어 같다고 느끼실 겁니다. 저도 처음엔 그랬으니까요.  옵션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무조건

자세히보기 »
Protective Put
강세장
LowKey

Protective Put

전략의 목표 주가 상승을 예상하지만.. 헤지가 필요하다. 프로텍티브풋 전략을 사용하는 투자자는 기본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기초주식의 강세를 예상합니다. 하지만 혹시나 있을 주가하락에 대비해 일정수준 이상 손실이

자세히보기 »
미국옵션강의
LowKey

미국주식 콜옵션 실전예제

 옵션거래는 대부분 마진계좌를 필요로 하고 정말 위험할 수 있기때문에 충분한 실전예제로 모든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실력을 쌓아놓는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실제 미국 주식을

자세히보기 »
중수
LowKey

옵션 스프레드 거래 청산하는법

옵션 스프레드는 두 개 이상의 옵션 계약을 이용하여 매매하는 전략입니다. 스프레드 포지션을 청산하면 매수자와 매도자 모두의 의무를 완료하고 포지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옵션 스프레드 포지션 청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히보기 »
LowKey

옵션 입문/초보를 위한 줌미팅 (1/3 회)

1. 옵션투자의 진입장벽 나에게 득인가 실인가? 옵션거래는 주식투자보다 진입장벽이 더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옵션거래에서는 단지 매수자와 매도자의 입장뿐만

자세히보기 »
LowKey

옵션투자에서 계속 큰 손실이 나고있다면?

아래의 영상에서는 만약 옵션투자에서 계속 큰 손실이 나고 있다면 한번 같이 생각해볼 문제들을 다뤄봤습니다. 저희 미국옵션(미옵)커뮤니티에 많은 도움을 주고 계신 코난님께서 풋옵션 매도, 커버드콜, 아이언콘돌,

자세히보기 »
양매수 Long Straddle
LowKey

양매수 (Long Straddle)

전략의 난이도 Long Straddle는 합성하는 방법은 쉽지만 아주 신중하게 사용해야 하는 전략입니다. 왜냐하면 기초주식의 주가가 많이 움직이지 않을 경우 큰 프리미엄 손실을 발생시킬 수 있기

자세히보기 »
LowKey

LEAPS를 활용한 장기 주식투자

레딧으로 배우는 투자 그 두번째! LEAPS 콜옵션을 활용하면 저렴한 주식매수의 효과를 낼 수 있다? LEAPS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LEAPS를 활용해 시간가치 하락의 늪에서 멋어날 수

자세히보기 »
LowKey

미국 옵션 Symbol 읽는법

미국 주식 옵션의 Symbol은 왜이렇게 복잡할까요?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이 Symbol이 마치 무슨 외계어 같다고 느끼실 겁니다. 저도 처음엔 그랬으니까요.  옵션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무조건

자세히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