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kook Option

콜옵션 풋옵션 동시매수!

콜옵션 풋옵션 동시매수!

콜옵션 풋옵션 동시매수!

안녕하세요 미국옵션의 로우키 입니다. 실적발표시즌에는 기초주식들이 보통때보다 많은 움직임을 보여주기 때문에 옵션투자자들은 이를 활용한 여러가지 다양한 옵션 전략들을 사용하는데요.

오늘 Reddit Action시간에서는 u/Perfect-Necessary-12 라는 분께서 생각하고 계신TLRY의 실적발표를 이용한 옵션전략에 대해서 다뤄보고 댓글관찰을 통해 다른 투자자들의 의견도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지금 이분은 Long Straddle (한국어 용어로는 양매수) 라는 전략을 생각하고 계신듯 합니다.

영상을 촬영하고 있는 지금은 10/5일 이구요. 이분은 10/8일 만기가 되는 콜옵션과 풋옵션을 10/6일쯤 동시에 매수하여 주가가 오르던 내리던 상관없이 많이 움직이기만 하면 수익이 나는 합성전략을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분께서 이런 생각을 하게된 이유는 예전에 Wallstreet Bets(WSB) 멤버들 사이에서 TLRY가 과장되게 언급이 되었었고 실적발표가 다가오면서 다시 스물스물 주제거리로 등장하면서 실적발표 뒤에 주가의 큰 움직임이 있을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문단에 보면 “만약에 주가가 별로 안움직인다면 내재변동성의 하락으로 인해 이 포지션이 손실이 발생시킬것을 알기에 나는 이전략이 도박이라는것을 알고있다” 라고 하네요. 

콜옵션 매수와 풋옵션 매수를 합성하면 아래와 같은 수익구조가 완성됩니다.

Long Straddle은 콜옵션과 풋옵션을 동시에 매수하기 때문에 어떤 방향으로 주가가 크게 움직이더라도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옵션전략 입니다. 대신 두방향의 옵션을 모두 프리미엄을 지급하고 매수해야 하기 때문에 프리미엄 비용이 많이 들고 주가가 아주 많이 변하지 않을경우 그 프리미엄을 고스란히 날려버릴수도 있는 전략입니다.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미국옵션(미옵) 웹사이트의 옵션전략 페이지로 가셔서 양매수 (Long Straddle)을 참고해 주세요 ^^

Reddit 댓글 관찰

여기서 Theta란 다른 요소들이 동일하다는 가정아래 시간의 흐름과 옵션의 가치의 민감도를 나타내는데요. 글쓴이가 만기를 불과 이틀 앞둔 옵션을 선택하는것을 보고 하는말인것 같습니다.

만기일이 가까워지면 가까워 질수록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옵션의 가치가 하락하는 속도가 더 빨라지므로 조심하라는 뜻입니다.

앞의 댓글과 비슷한 의견입니다. 몇달 떨어진 만기일을 고르라는것은 시간가치 하락의 크기를 고려한 의견이죠.

그리고 여기서 IV Crush라는 말은 한국말로 내재변동성의 폭락을 의미하는데요. 주로 실적발표 직후, 또는 그외 회사의 베일에 가려진 내부정보가 세상으로 나오는 이벤트 직후 등에 옵션의 프리미엄이 확 빠져버리는 현상을 말합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웹사이트를 만들고자 노력하는 중입니다. 혹시 수정이나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발견하신다면 언제든지 info@mikookoption으로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앞으로 더 노력하겠습니다.

– 로우키 올림 – 

콜매수 만기 손실그래프
강세장
LowKey

콜매수 (Long Call)

전략의 난이도 적어도 미국옵션의 기초강의이상을 이수하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실전에서 사용 가능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전략의 목표 강세장에서의 수익 최대화 콜매수를 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강세장에서 투자금을 최소화 하면서

자세히보기 »
콜옵션 자동행사 그리고..
미국옵션강의
LowKey

콜옵션 자동행사..

어제 SPCE 콜옵션이 증권사에 의해 자동으로 행사되었습니다.. 그리고 계좌에 찍힌 -$5,500. 하지만 실상을 알아보니 별거아니네? 이런 상황에서 패닉하지 않고 지혜롭게 대응하는 법. Mikook Option에서만 알려드립니다!

자세히보기 »
미국옵션강의
LowKey

옵션 포트폴리오 리스크 관리

옵션 개별포지션을 넘어서 이번에는 옵션 “포트폴리오”의 개념으로 리스크 관리방법에 대해서 다뤄보려 합니다. 입문, 초급, 중급과정을 통해 옵션경험을 충분히 쌓으셨다면 이제 기초자산 가격의 움직임이 옵션의 프리미엄에

자세히보기 »
중수
LowKey

옵션 스프레드 거래 청산하는법

옵션 스프레드는 두 개 이상의 옵션 계약을 이용하여 매매하는 전략입니다. 스프레드 포지션을 청산하면 매수자와 매도자 모두의 의무를 완료하고 포지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옵션 스프레드 포지션 청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히보기 »
미국옵션강의
LowKey

옵션의 프리미엄이 내재가치만으로 거래될때?

지난 여러 강의에서 옵션의 가치(Premium)는 크게 내재가치 (intrinsic value)와 시간가치(Extrinsic value 또는 Time Value) 라고 배웠습니다. 그런데 옵션트레이딩을 하시다 보면 프리미엄이 내재가치와 완전 거의 같은 경우가 있습니다. 옵션의 프리미엄이 시간가치 없이 내재가치에 거래되는 상황을 “Trading at Parity”라고합니다.

시간가치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옵션이다? 옵션초보분들에게는 흥미로운 주제일것 같은데요. 과연 Trading at Parity의 상황은 언제 발생하며 또 왜 그런상황이 발생하는지 간단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세히보기 »
미국옵션강의
LowKey

나의 옵션 거래 실수 – 풋옵션 매도

나의 옵션 거래 실수 시리즈 그 첫번째입니다.  옵션거래를 하시다 보면 옵션 매도포지션에서 엄한 실수를 범할때가 있습니다. 특히 미국 주식 옵션의 경우 American Style (미국형 옵션)의

자세히보기 »
LowKey

캘린더 스프레드 – 변동성은 나의편

이번시간은 변동성 투자의 꽃, 캘린더스프레드 옵션전략을 배워보겠습니다.  사실은 조금 옵션에 대해서 경험이 있으신 분들께서도 이해하기 힘들어하시는 주제라 소개를 망설이고 있었는데요. 마침 코난님게서 궁금해 하시는것 같아서

자세히보기 »
LowKey

3일만에 역대급 $150밀리언 손실

** 제임스 코디어 관련 부분은 위의 영상 22분부터 참고하세요. ** 베스트셀러 “현명한 옵션매도 투자자“의 공동저자이자 잘나가는 헤지펀드 매니져중 한명이었던 제임스 코디어 (James Cordier). 옵션매도에 있어서

자세히보기 »
LowKey

주식과 옵션의 다른점

주식과 옵션의 다른점과 그들의 장단점은 무엇일까요? 옵션에 입문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물어보시는 질문인데요. 그래서 이번 입문강의에서는 여러분의 궁금증을 확실히 풀어드리기 위해 주식과 옵션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히보기 »
LowKey

옵션의 기본을 어느정도 익히셨다면..

이글을 보고 계실때쯤이면 이제 옵션투자의 기본은 어느정도 다지셨을꺼라고 생각됩니다. 이제 어느정도 실전도 도전해 보셨을것 같고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셨을것 같고요.  자유게시판에 올라오는 질문과 답변을 보면서 여러분들께서

자세히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