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kook Option

자주묻는질문

숏스퀴즈나 감마스퀴즈 주식을 미리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작성자
LowKey
작성일
2021-11-04 10:44
조회
314
스퀴즈가 있을 주식을 미리 아는것은 거의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조금이나마 예측을 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제가 생각하는 바는 아래와 같습니다.

– 숏스퀴즈가 있으려면 일단 숏인터레스트가 높은 주식이어야 하겠고
– 워스트릿츠벳츠 같은 커뮤니티에서 그부분을 인지하고 있어야 하고
– 마지막으로 엄청 먼 OTM콜옵션의 Open Interest가 너무하다 싶게 높은것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이걸 계속해서 선동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의심해 봐야겠죠. 그런사람들이 FOTM 콜옵션 먼저 휴지값에 매입해 놓고 선동하는 것일수도 있고요. 막 헤지펀드들 죽이자 등등 명분을 엎어서..
전체 2

  • 2021-11-04 14:50

    아 진짜 스퀴즈 주식들만 알면 대박인데 그쵸? ㅎㅎ


  • 2021-11-09 10:11

    오 감사합니다! OTM콜옵션 볼륨 잘 봐야겠네요.


  • 시간외 거래시 어떤 오더방법이 가능한가요?
    미국옵션의 회원이신 첫걸음/파인스크립트 개발님께서 위불에서 시간외 거래시 리밋오더밖에 작동하지 않아 불편하셨던 부분을 공유해 주셨는데요. 사실은 위불뿐만 아니라 미국의 다른 모든 플랫폼에서또한 시간외 거래는 리밋오더(Limit Order)밖에 허용하지 않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에 그 이유는 장전후에는 거래량도 적고 글리치가 많아서 마켙오더 잘못하면 언뚱한곳에서 체결될수 있기 때문에 그러한 장치를 해놓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아래는 슈왑의 인용문입니다. Unlike market orders, which can only be executed during the standard market session, limit orders can be entered for execution during pre-market, standard, and after-hours trading sessions.
  • 미국 주식/옵션계좌 한 증권사에서 다른증권사로 이동시 Transfer Fee
    이부분에 대해서 질문주신 분들이 계셨는데요. 이동하시는 쪽의 증권사에 문의 하시면 대부분은 transfer fee를 waive해 줍니다. 한가지 예를들면 아래는 오늘 10.27일 기준 TD와 컨펌한 내용입니다. 슈왑에서 티디 증권사로 이동시 $75의 Transfer Fee를 다시 환급해준다는 내용입니다.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 이미 TD Ameritrade계좌가 있는데 옵션거래는 어떻게 시작하나요?
    이미 TD계좌가 있으시다면 옵션거래 관련 추가 허가만 받으심 됩니다. 로그인 하신후 Client Services 탭으로 이동하시면 거기에 Option Agreement와 옵션거래 신청서가 있을꺼에요 ^^ 후에 옵션거래 허가관련 여부를 확인하시려면 TD에 로그인 하셔서 “Client Services” 탭으로 이동하신후 “My Profile”을 선택해 주신후 “General”탭 아래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옵션 계좌 오픈시 최소 필요한 잔고가 뭔가요?
    TD Ameritrade를 예로 들어보면 이렇습니다. 캐쉬 계좌오픈: 최소잔고 없음 마진 계좌: 최소 $2000 네이키드 옵션거래가능 계좌: 최소 $5000 옵션계좌를 따로개설해야 하는것은 아니고 주식계좌를 오픈한뒤 옵션거래 가능 레벨을 허가받으시면 됩니다.
  • 숏스퀴즈나 감마스퀴즈 주식을 미리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스퀴즈가 있을 주식을 미리 아는것은 거의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조금이나마 예측을 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제가 생각하는 바는 아래와 같습니다. – 숏스퀴즈가 있으려면 일단 숏인터레스트가 높은 주식이어야 하겠고 – 워스트릿츠벳츠 같은 커뮤니티에서 그부분을 인지하고 있어야 하고 – 마지막으로 엄청 먼 OTM콜옵션의 Open Interest가 너무하다 싶게 높은것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이걸 계속해서 선동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의심해 봐야겠죠. 그런사람들이 FOTM 콜옵션 먼저 휴지값에 매입해 놓고 선동하는 것일수도 있고요. 막 헤지펀드들 죽이자 등등 명분을 엎어서..
  • IRA 계좌에서 장기옵션 LEAPS를 이용해 Poor Man’s Covered Call (PMCC) 전략을 활용하는법?
    다음은 우리 커뮤니티에 많은 도움을 주고 계신 슈운님께서 주신 좋은 팁입니다. Investment Advice가 아님을 인지하시고 정확한 확인은 사용하시는 각 증권사와 하시기 바랍니다. “첫 PMCC를 해봤네요! 좋습니다. IRA 어카운트인데 이게 leaps 살때 type를 캐쉬로 했더니 숏콜이 스프레드로 잡히지가 않더군요. 전화해보니 IRA어카운트라도 type을 마진으로 잡고, 숏콜 할때도 마진으로 파니까 스프레드가 잡히네요. 타입이 다르니 네이키드 콜로 인식해서 처음에 잘 되지 않더라고요. 혹시 fidelity ira 쓰시는 분들은 참조하세요~” 슈운님께 감사드립니다.
  • 옵션에서 Pin Risk란?
    Pin Risk란 만기때 주가가 행사가 근처에 있어서 ITM가 될지 OTM가 될지 전혀 예측할 수 없는 리스크를 말합니다. 매도전략을 예로들면 만기때 (Extended hrs 포함) 만약에 주가가 크게 움직여서 OTM되어야 할 옵션이 갑자기 ITM가 되는 경우에 주말동안 엄청난 exposure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예전에 TSLA 옵션 만기때 Extended hrs에 갑자기 주가가 크게 움직여서 옵션시장에 엄청난 파장을 일으켰던 사건이 있습니다.. 작년 9월 이 사건을 계기로 옵션시장에서 Pin Risk가 크게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제가 옵션을 될 수 있음 만기전에 정리하라고 하는 이유중의 하나입니다.
  • 옵션의 매수전략과 매도전략의 장단점이 뭘까요?
    https://bit.ly/3CN9rcK 위의 영상에서 자세히 다뤘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매수포지션은 비교적 승률이 낮은반면 성공시 수익이 큽니다. 그리고 손실의 크기를 미리 알 수 있고 내가 아는수준에 제한되어 있습니다. 매도포지션은 승률을 높일 수 있는 반면 수익부분에서 어느정도 포기를 해야하고 무한에 가까운 가능손실을 열어두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겠습니다. 여러가지 옵션을 합성해 이 둘의 장단점을 섞어 수많은 전략들을 만들어 낼 수 있는것이 옵션 전체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Naked 콜옵션 매도(Naked Short Call)시 Assignment를 받는다면 무슨일이 발생할까?
    Naked 콜옵션 매도(Naked Short Call) 포지션은 기초주식을 보유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콜옵션 매도를 뜻합니다. 만약에 만기일 전 ITM상황에서 콜옵션 매수자로부터 Assignment를 받게되면 콜옵션 매도자는 행사가격에 기초주식을 반드시 매도해야 합니다. 이뜻은 콜옵션 매도자에게 공매도 포지션(Short Stock)이 Assign되는것과 같은데 이상황에서 만약에 계좌에 Buying Power가 충분치 않을경우 증권사가 시장에서 강제로 그주식을 market price에 대신 매수해 커버합니다. 예를들면, 만약에 주가가 120이고 콜옵션의 행사가가 100인 상황에서 콜옵션 매수자가 권리를 행사하였다면.. 콜옵션 매도포지션이 기초주식 공매도포지션(계약당 100주)으로 변경되는 결과 발생. 때문에 시장에서 주당 120에 그 주식을 매수해 와야함.
  • 미국옵션 거래시간
    7/15/2021일 기준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미국 주식이 프리장과 애프터장에 거래가 될 수 있는 반면 대부분의 미국주식옵션은 동부시간 기준 9:30AM – 4PM에만 거래됩니다. 옵션 거래소들이 추가 거래시간을 고려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시스템상 그렇지 않은 이유는 기본적으로 거래량이 충분치 않아서라고 합니다 (이부분은 USA Today의 기사를 인용합니다 링크: https://bit.ly/3z5veuK). 일부 예외가 있는데 인덱스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옵션의 경우 동부시간 4:15PM까지 거래가 가능합니다. VIX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옵션은 동부시간 기준 8AM – 4:15PM동안 거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