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kook Option

자유게시판

AI, 데이터센터, 그리고 원자력에 관한 아주 간략한 글

작성자
에이비씨
작성일
2024-10-08 20:12
조회
1122

-“이달 초 177달러대에 거래되던 콘스텔레이션에너지 주가는 마이크로소프트와 20년간 전력거래계약(PPA) 체결했다는 소식에 힘입어 이달 들어 33% 넘게 급등했다.”

– “태양광과 풍력도 24시간 공급하는 데는 분명한 한계가 있다. 6시간 재생에너지, 18시간 원자력이 가장 적합한 조합이 될 것이다. 거기에 아주 약간의 화석에너지와 배터리 같은 저장장치가 최대한 역할을 해준다면 18시간이나 되는 원자력의 짐을 12시간 남짓으로 줄여줄 수 있을 것이다. “

현재 급속도로 성장중인 ai와 데이터센터의 전력소모량을 충족시킬만한 에너지원으로 원자력만한게 없지않나 하는 생각에 글 남겨 봅니다.

관심주:

1. 소형모듈원자로(SMR) 회사: 뉴스케일파워

2. 기존원전회사들: 컨스텔레이션, 비스트라

3. 원자재(우라늄): 글로벌 X 우라늄 ETF, 카메코, 넥스젠에너지

* 투자 권유가 아닌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 공유임을 알려드립니다.

Total Reply 0

전체 878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공지사항
미국옵션 GPT (미옵 GPT) 를 런칭합니다! (12)
LowKey | 2024.01.11 | 추천 3 | 조회 7143
LowKey 2024.01.11 3 7143
공지사항
[공지] 미옵 ETF 옵션 데일리 요약/분석 관련 (26)
LowKey | 2022.05.31 | 추천 8 | 조회 9802
LowKey 2022.05.31 8 9802
공지사항
[공지] 개인블로그 및 기타 광고 관련 미국옵션 공유 방침
LowKey | 2021.10.19 | 추천 3 | 조회 9459
LowKey 2021.10.19 3 9459
공지사항
[공지] 채팅창에서 다른분들과 같이 의견을 교류할때의 템플릿 (11)
LowKey | 2021.08.09 | 추천 5 | 조회 10338
LowKey 2021.08.09 5 10338
공지사항
[인사말] 미국옵션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28)
LowKey | 2021.07.17 | 추천 5 | 조회 9228
LowKey 2021.07.17 5 9228
869
가입인사드립니다 (1)
아스라이 | 2026.06.02 | 추천 0 | 조회 25
아스라이 2026.06.02 0 25
868
안녕하세요 (1)
미삐삐 | 2026.05.02 | 추천 0 | 조회 324
미삐삐 2026.05.02 0 324
867
한국 증권사 미국 옵션 수수료 (2)
빅콜 | 2026.03.01 | 추천 0 | 조회 737
빅콜 2026.03.01 0 737
866
델타 거래 (3)
jaja | 2025.11.17 | 추천 1 | 조회 827
jaja 2025.11.17 1 827
865
안녕하세요 (4)
서지훈 | 2025.10.26 | 추천 1 | 조회 673
서지훈 2025.10.26 1 673
864
안녕하세요 (2)
바람소리리 | 2025.10.16 | 추천 0 | 조회 660
바람소리리 2025.10.16 0 660
863
테슬라 질문 (2)
이야후 | 2025.09.03 | 추천 -1 | 조회 667
이야후 2025.09.03 -1 667
862
Put-to-Call Ratio 이건 어디서 보시나요? (3)
작업 | 2025.08.27 | 추천 0 | 조회 597
작업 2025.08.27 0 597
861
엔비디아, 장투 (4)
참나무 | 2025.08.26 | 추천 0 | 조회 613
참나무 2025.08.26 0 613
Re:엔비디아, 장투
참나무 | 2025.08.27 | 추천 0 | 조회 241
참나무 2025.08.27 0 241
860
가입인사 드립니다. (6)
appeeach | 2025.08.03 | 추천 0 | 조회 577
appeeach 2025.08.03 0 577

자유게시판

AI, 데이터센터, 그리고 원자력에 관한 아주 간략한 글

작성자
에이비씨
작성일
2024-10-08 20:12
조회
1122

-“이달 초 177달러대에 거래되던 콘스텔레이션에너지 주가는 마이크로소프트와 20년간 전력거래계약(PPA) 체결했다는 소식에 힘입어 이달 들어 33% 넘게 급등했다.”

– “태양광과 풍력도 24시간 공급하는 데는 분명한 한계가 있다. 6시간 재생에너지, 18시간 원자력이 가장 적합한 조합이 될 것이다. 거기에 아주 약간의 화석에너지와 배터리 같은 저장장치가 최대한 역할을 해준다면 18시간이나 되는 원자력의 짐을 12시간 남짓으로 줄여줄 수 있을 것이다. “

현재 급속도로 성장중인 ai와 데이터센터의 전력소모량을 충족시킬만한 에너지원으로 원자력만한게 없지않나 하는 생각에 글 남겨 봅니다.

관심주:

1. 소형모듈원자로(SMR) 회사: 뉴스케일파워

2. 기존원전회사들: 컨스텔레이션, 비스트라

3. 원자재(우라늄): 글로벌 X 우라늄 ETF, 카메코, 넥스젠에너지

* 투자 권유가 아닌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 공유임을 알려드립니다.

Total Reply 0

전체 878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공지사항
미국옵션 GPT (미옵 GPT) 를 런칭합니다! (12)
LowKey | 2024.01.11 | 추천 3 | 조회 7143
LowKey 2024.01.11 3 7143
공지사항
[공지] 미옵 ETF 옵션 데일리 요약/분석 관련 (26)
LowKey | 2022.05.31 | 추천 8 | 조회 9802
LowKey 2022.05.31 8 9802
공지사항
[공지] 개인블로그 및 기타 광고 관련 미국옵션 공유 방침
LowKey | 2021.10.19 | 추천 3 | 조회 9459
LowKey 2021.10.19 3 9459
공지사항
[공지] 채팅창에서 다른분들과 같이 의견을 교류할때의 템플릿 (11)
LowKey | 2021.08.09 | 추천 5 | 조회 10338
LowKey 2021.08.09 5 10338
공지사항
[인사말] 미국옵션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28)
LowKey | 2021.07.17 | 추천 5 | 조회 9228
LowKey 2021.07.17 5 9228
869
가입인사드립니다 (1)
아스라이 | 2026.06.02 | 추천 0 | 조회 25
아스라이 2026.06.02 0 25
868
안녕하세요 (1)
미삐삐 | 2026.05.02 | 추천 0 | 조회 324
미삐삐 2026.05.02 0 324
867
한국 증권사 미국 옵션 수수료 (2)
빅콜 | 2026.03.01 | 추천 0 | 조회 737
빅콜 2026.03.01 0 737
866
델타 거래 (3)
jaja | 2025.11.17 | 추천 1 | 조회 827
jaja 2025.11.17 1 827
865
안녕하세요 (4)
서지훈 | 2025.10.26 | 추천 1 | 조회 673
서지훈 2025.10.26 1 673
864
안녕하세요 (2)
바람소리리 | 2025.10.16 | 추천 0 | 조회 660
바람소리리 2025.10.16 0 660
863
테슬라 질문 (2)
이야후 | 2025.09.03 | 추천 -1 | 조회 667
이야후 2025.09.03 -1 667
862
Put-to-Call Ratio 이건 어디서 보시나요? (3)
작업 | 2025.08.27 | 추천 0 | 조회 597
작업 2025.08.27 0 597
861
엔비디아, 장투 (4)
참나무 | 2025.08.26 | 추천 0 | 조회 613
참나무 2025.08.26 0 613
Re:엔비디아, 장투
참나무 | 2025.08.27 | 추천 0 | 조회 241
참나무 2025.08.27 0 241
860
가입인사 드립니다. (6)
appeeach | 2025.08.03 | 추천 0 | 조회 577
appeeach 2025.08.03 0 5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