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kook Option

자유게시판

낸시펠로시가 조용히 몰래 매집한 종목들은?

작성자
LowKey
작성일
2021-12-30 10:23
조회
3790

구글(GOOG), 알리바바(BABA), 마이크론(MU), 로블록스(RBLX), 세일즈포스(CRM), 디즈니(DIS) 등의 “주식”이 아닌 이 주식들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파생상품 “콜옵션”을 바닥에서 매집했네요..ㅎㅎ

이러니 시장에서 이렇다 저렇다 말이 나올수 밖에 없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펠로시가 내부정보를 사용할 정도로 베짱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 미국에서는 내부정보 거래 걸리면 최대 25년형 받거든요. 실제로 많이들 걸리고요. 본인도 슬쩍 흘려들었거나 그냥 분위기상 매집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위에 보시면 당장 나올 재료를 노린 옵션거래 같지만 사실은 어느정도 장기투자에 목표를 둔 투자라고 보여집니다. 만기일이 긴 LEAPS 콜옵션 매수는 보통 주식을 장기투자하고 싶을때 약 두배정도의 레버리지를 얻으려고 하거든요. 만약에 다음주 당장 나올 뉴스를 노리고 매수할 것이었으면 만기가 가까운 외가격 (out-of-the-money) 의 저렴한 콜옵션으로 레버리지를 더 높였겠죠. 

아무튼 시장의 입장에서는 의도를 충분히 의심을 해볼수 있는 투자이긴 하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정부-기업 컨트랙트 관련 내부정보를 알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사람들은 적어도 파생상품 거래는 금지해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커버드콜이나 프로텍티브풋등 헤징의 성격을 갖는 거래는 제외하더라도요. 물론 해석은 각자의 몫이고요.. 오늘 회원님들중 한분께서 공유해 주셔서 웹사이트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께도 공유합니다.  

Total Reply 4

  • 2021-12-30 23:32

    저런 힘있는 정치인이 내부정보를모를리 없지 않을까요? 맘만 먹으면
    내부 정보 이용이란 걸 증명해낼 수가 무척 힘드니까 그 누구도 휘슬을 불지 않는 것이고…
    그걸 아니 더더욱 저렇게 내놓고 하면서 대중들의 의심을 무디게 하는 듯 싶습니다.
    그나 저나 한 종목 정도는 따라 사봐야겠네요. ㅋㅋ


  • 2021-12-31 04:51

    ㅎㅎ 진짜 의심을 안할래야 안할수가 없죠.


  • 2021-12-31 09:15

    전 이분 이제 안믿기로 ..


  • 2022-01-03 11:32

    그래도 로블록스 crm 만기가 꽤 기내요


전체 878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공지사항
미국옵션 GPT (미옵 GPT) 를 런칭합니다! (12)
LowKey | 2024.01.11 | 추천 3 | 조회 7142
LowKey 2024.01.11 3 7142
공지사항
[공지] 미옵 ETF 옵션 데일리 요약/분석 관련 (26)
LowKey | 2022.05.31 | 추천 8 | 조회 9802
LowKey 2022.05.31 8 9802
공지사항
[공지] 개인블로그 및 기타 광고 관련 미국옵션 공유 방침
LowKey | 2021.10.19 | 추천 3 | 조회 9459
LowKey 2021.10.19 3 9459
공지사항
[공지] 채팅창에서 다른분들과 같이 의견을 교류할때의 템플릿 (11)
LowKey | 2021.08.09 | 추천 5 | 조회 10338
LowKey 2021.08.09 5 10338
공지사항
[인사말] 미국옵션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28)
LowKey | 2021.07.17 | 추천 5 | 조회 9228
LowKey 2021.07.17 5 9228
869
가입인사드립니다 (1)
아스라이 | 2026.06.02 | 추천 0 | 조회 24
아스라이 2026.06.02 0 24
868
안녕하세요 (1)
미삐삐 | 2026.05.02 | 추천 0 | 조회 324
미삐삐 2026.05.02 0 324
867
한국 증권사 미국 옵션 수수료 (2)
빅콜 | 2026.03.01 | 추천 0 | 조회 737
빅콜 2026.03.01 0 737
866
델타 거래 (3)
jaja | 2025.11.17 | 추천 1 | 조회 827
jaja 2025.11.17 1 827
865
안녕하세요 (4)
서지훈 | 2025.10.26 | 추천 1 | 조회 672
서지훈 2025.10.26 1 672
864
안녕하세요 (2)
바람소리리 | 2025.10.16 | 추천 0 | 조회 660
바람소리리 2025.10.16 0 660
863
테슬라 질문 (2)
이야후 | 2025.09.03 | 추천 -1 | 조회 667
이야후 2025.09.03 -1 667
862
Put-to-Call Ratio 이건 어디서 보시나요? (3)
작업 | 2025.08.27 | 추천 0 | 조회 596
작업 2025.08.27 0 596
861
엔비디아, 장투 (4)
참나무 | 2025.08.26 | 추천 0 | 조회 613
참나무 2025.08.26 0 613
Re:엔비디아, 장투
참나무 | 2025.08.27 | 추천 0 | 조회 241
참나무 2025.08.27 0 241
860
가입인사 드립니다. (6)
appeeach | 2025.08.03 | 추천 0 | 조회 577
appeeach 2025.08.03 0 577

자유게시판

낸시펠로시가 조용히 몰래 매집한 종목들은?

작성자
LowKey
작성일
2021-12-30 10:23
조회
3790

구글(GOOG), 알리바바(BABA), 마이크론(MU), 로블록스(RBLX), 세일즈포스(CRM), 디즈니(DIS) 등의 “주식”이 아닌 이 주식들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파생상품 “콜옵션”을 바닥에서 매집했네요..ㅎㅎ

이러니 시장에서 이렇다 저렇다 말이 나올수 밖에 없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펠로시가 내부정보를 사용할 정도로 베짱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 미국에서는 내부정보 거래 걸리면 최대 25년형 받거든요. 실제로 많이들 걸리고요. 본인도 슬쩍 흘려들었거나 그냥 분위기상 매집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위에 보시면 당장 나올 재료를 노린 옵션거래 같지만 사실은 어느정도 장기투자에 목표를 둔 투자라고 보여집니다. 만기일이 긴 LEAPS 콜옵션 매수는 보통 주식을 장기투자하고 싶을때 약 두배정도의 레버리지를 얻으려고 하거든요. 만약에 다음주 당장 나올 뉴스를 노리고 매수할 것이었으면 만기가 가까운 외가격 (out-of-the-money) 의 저렴한 콜옵션으로 레버리지를 더 높였겠죠. 

아무튼 시장의 입장에서는 의도를 충분히 의심을 해볼수 있는 투자이긴 하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정부-기업 컨트랙트 관련 내부정보를 알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사람들은 적어도 파생상품 거래는 금지해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커버드콜이나 프로텍티브풋등 헤징의 성격을 갖는 거래는 제외하더라도요. 물론 해석은 각자의 몫이고요.. 오늘 회원님들중 한분께서 공유해 주셔서 웹사이트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께도 공유합니다.  

Total Reply 4

  • 2021-12-30 23:32

    저런 힘있는 정치인이 내부정보를모를리 없지 않을까요? 맘만 먹으면
    내부 정보 이용이란 걸 증명해낼 수가 무척 힘드니까 그 누구도 휘슬을 불지 않는 것이고…
    그걸 아니 더더욱 저렇게 내놓고 하면서 대중들의 의심을 무디게 하는 듯 싶습니다.
    그나 저나 한 종목 정도는 따라 사봐야겠네요. ㅋㅋ


  • 2021-12-31 04:51

    ㅎㅎ 진짜 의심을 안할래야 안할수가 없죠.


  • 2021-12-31 09:15

    전 이분 이제 안믿기로 ..


  • 2022-01-03 11:32

    그래도 로블록스 crm 만기가 꽤 기내요


전체 878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공지사항
미국옵션 GPT (미옵 GPT) 를 런칭합니다! (12)
LowKey | 2024.01.11 | 추천 3 | 조회 7142
LowKey 2024.01.11 3 7142
공지사항
[공지] 미옵 ETF 옵션 데일리 요약/분석 관련 (26)
LowKey | 2022.05.31 | 추천 8 | 조회 9802
LowKey 2022.05.31 8 9802
공지사항
[공지] 개인블로그 및 기타 광고 관련 미국옵션 공유 방침
LowKey | 2021.10.19 | 추천 3 | 조회 9459
LowKey 2021.10.19 3 9459
공지사항
[공지] 채팅창에서 다른분들과 같이 의견을 교류할때의 템플릿 (11)
LowKey | 2021.08.09 | 추천 5 | 조회 10338
LowKey 2021.08.09 5 10338
공지사항
[인사말] 미국옵션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28)
LowKey | 2021.07.17 | 추천 5 | 조회 9228
LowKey 2021.07.17 5 9228
869
가입인사드립니다 (1)
아스라이 | 2026.06.02 | 추천 0 | 조회 24
아스라이 2026.06.02 0 24
868
안녕하세요 (1)
미삐삐 | 2026.05.02 | 추천 0 | 조회 324
미삐삐 2026.05.02 0 324
867
한국 증권사 미국 옵션 수수료 (2)
빅콜 | 2026.03.01 | 추천 0 | 조회 737
빅콜 2026.03.01 0 737
866
델타 거래 (3)
jaja | 2025.11.17 | 추천 1 | 조회 827
jaja 2025.11.17 1 827
865
안녕하세요 (4)
서지훈 | 2025.10.26 | 추천 1 | 조회 672
서지훈 2025.10.26 1 672
864
안녕하세요 (2)
바람소리리 | 2025.10.16 | 추천 0 | 조회 660
바람소리리 2025.10.16 0 660
863
테슬라 질문 (2)
이야후 | 2025.09.03 | 추천 -1 | 조회 667
이야후 2025.09.03 -1 667
862
Put-to-Call Ratio 이건 어디서 보시나요? (3)
작업 | 2025.08.27 | 추천 0 | 조회 596
작업 2025.08.27 0 596
861
엔비디아, 장투 (4)
참나무 | 2025.08.26 | 추천 0 | 조회 613
참나무 2025.08.26 0 613
Re:엔비디아, 장투
참나무 | 2025.08.27 | 추천 0 | 조회 241
참나무 2025.08.27 0 241
860
가입인사 드립니다. (6)
appeeach | 2025.08.03 | 추천 0 | 조회 577
appeeach 2025.08.03 0 577